
※ 이메일로 전송된 항공사 e-티켓 확인증 예시
항공권 예약 및 수령방법
- 1. 항공권 예약
- 항공사 또는 여행사로 방문, 전화, 인터넷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.
- 2. 결제 및 발권
- 항공권의 결제는 카드 혹은 현금 결제가 가능하며, 결제 후 취소 시 예약금 지불 규정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3. 전자항공권 발송
- 전자항공권 (E-TICKET)은 고객의 E-mail로 발송하게 되어있으며, 전자항공권 여정서 (Electronic Ticket Iti-nerary)가 메일로 발송됩니다.
- 4. 탑승권 수령
- 승객의 이름, 여권번호, 승인번호, 항공 여정 등 여행정보를 확인하신 후 전자항공권 여정서를 출력해서 여권과 함께 출국 시 공항에 가지고 갑니다. 출력하신 여정서와 여권을 공항 카운터에 제시하고 탑승권을 수령합니다. 전자항공권 여정서 (Electronic Ticket Itinerary)는 언제 어디서든 해당 항공사를 통해 재발행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주의할 점
- 발권 후 e-mail로 송부된 전자항공권 여정서 (Electronic Ticket Itinerary)를 출력해 귀국시까지 소지하는 것이 좋으며, 만일을 대비해 여유 있게 2~3장 정도 출력하시면 좋습니다. 전자항공권 여정서 (Electronic Ticket Itinerary)는 출입국 심사와 세관 수속 시 필요하며, 마일리지 입력시와 해외 공항 수속에서도 제시를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.
- 한 분이 대표로 여러 명을 예약하여 구매하신 경우라 하더라도 전자항공권 여정서 (Electronic Ticket Itinerary)는 개별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.
-
최근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출발 48시간 전부터 모바일 체크인이 가능하며, 데스크로 직접 가서 항공권을 수령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체크인을 마칠 수 있습니다. 실물 탑승권이 없더라도 해당 모바일 탑승권을 가지고 보안 검색 및 출국심사, 항공기 탑승이 가능합니다.
부칠 짐이 없을 경우 모바일 탑승권을 가지고 바로 출발장으로 이동 후 탑승이 가능하며, 부칠 짐이 있을 경우 수하물 전용 카운터에서 짐을 부친 후 출발장으로 이동하면 탑승이 가능합니다. 단, 모바일 체크인을 이용하여 탑승 한 경우에도 출입국 심사와 세관 수속 시 전자항공권 여정서가 요구 될 수 있으므로, 전자항공권 여정서를 출력하여 지참하는 것이 좋습니다.